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마존이 일냈다👍 아마존 파이어 HD 10 사용기 , 후기 <마성의 가성비 태블릿>

갤럭시 탭 S7을 동생에게 넘긴 뒤
대체할 태블릿이 필요했다

베바고시 통과해서 79.99불에 구입했다.
한화로는 92,590원 정도

블랙프라이데이라 아마존에서도 파이어 HD 10 과 HD8이 79.99불과 59.99불에 풀렸었다.

곧 있을 사이버먼데이엔 아이패드 8세대가 199.99에 풀릴 수도 있다는데 과연?

나는 주로 밀리의 서재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으로 전자책을 보거나,

유튜브로 슈카월드 , 승우아빠 , 미디어오토 , 한상기 기자님 채널을 듣는다.

또 넷플릭스 , 왓챠 , 티빙 , 웨이브 다 이용한다.
(퀸스 갬빗 , 킬링 이브 꿀잼😆)

원가절감의 아마존답게 패키징은 간소하다.
껍데기보다 내실을 다졌다 2기가 램이지만, 10인치 디스플레이에 스테레오 스피커까지 갖추고 있어 훌륭한 넷플릭스
유튜브
인강머신이다

뒷판은 심심한 플라스틱이지만 아이패드 프로 , 아이패드 에어 , 갤럭시 탭 S7의 알루미늄 / 메탈 재질은 떨어지면 찌그러지거나 흠집이 나서 플라스틱이 막 쓰기엔 편하다?!

파이어hd10 2019버전이라 usb-c타입 케이블이 제공된다.

부팅하면 아마존 로고와 함께

파이어 로고가 뜬다. 볼 때마다 웃고 있는 것 같아 귀엽다😊
저장용량은 32기가이지만 최대 512까지 마이크로 sd를 지원한다. 마이크로 sd 슬롯은 세로 기준 오른쪽에 있다.(정품 케이스가 너무 단단해서 분리하면 플라스틱이 깨질거 같아 이대로 설명드린다)

제품 상담에 볼륨키가 달려있는데 파지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 / - 가 바뀌어서 편리하다. 보기 드물게 3.5파이 이어폰 단자도 마련되어 있다. 맨 아래가 전원버튼이다.

가로 상단에 스피커 2개가 있는데, 처음엔 실망했지만 들어보면 컨텐츠 소비엔 딱이다
그도 그럴 것이 돌비 애트모스 스테레오 스피커이기 때문!

패키징이 친환경적이고 저렴해 보이지만,

제품 자체는 기가 막히게 만든 아마존의 투박한 미국식 실용주의가 느껴진다.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퀸스 갬빗

아쉽게도 한국어는 초기 세팅에 없지만 구글링해서 한글화 하기도 쉽고 구글플레이 스토어 설치도 쉽다. 초기 세팅하는데 15분 걸렸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링크나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음 리뷰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로
파이어 HD 10과 크기는 이 정도 차이가 난다.

저렴하게 구해서 막 굴리려다가 제품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거금 25불을 들여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정품 케이스를 샀다!

무게는 증가하고, 거치는 편해졌다!

아마존 파이어 HD 태블릿 시리즈는 2년마다 신제품이 나온다 즉, 내년에 새 제품이 나온다는 소리인데 2019제품도 충분히 미디어 소비용으로 차고 넘치는 성능이다.

블랙 프라이데이 이후에도 79.99불로 자주 뜨거나 웨어하우스 딜로 상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다가올 사이버 먼데이와 아마존 파이어HD10 다음 버전을 기대하며 리뷰를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