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12 예상도&설계도면 4월 현재

안녕하세요 누크입니다! 오늘은 프로유출가Jon prosser님 채널과 구글링을 통해 취합한 아이폰12 예상 렌더링과 설계도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아이폰11pro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11pro같은 경우에는 아이폰X (텐) 부터 계승해온? 전면에 광활한 노치 디자인이 쭉 유지되고 있습니다. 예상 렌더링을 통해 살펴 본 아이폰12 같은 경우에는 노치가 많이 줄어든 전면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후면부 같은 경우에 아이폰11프로는 인덕션 디자인이라고 많이들 부르시는 광각 초광각 망원렌즈 구성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아이폰12 예상 도면에는 카메라 홀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뇌피셜이지만 현행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혹은 아이패드 프로 2020 모델에 탑재된 LiDAR센서가 탑재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측면부는 아이폰4같은 깻잎통? 디자인으로 보이네요.

줄어든 노치로 인해 수화부가 위로 올라가서 최상단에 통화를 위한 수화부겸 스피커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발표된 아이폰se도 그렇고 요근래 나오는 아이폰 예상도와 렌더링 등이 거의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X부터 11프로까지 전면이 동일해서 내가 지금 새 폰을 쓰고 있는게 맞나? 라는 생각이 자주들곤 하는데 예상 렌더링과 설계도면처럼 줄어든 노치와 각진 디자인으로 아이폰12가 나오면 간만에 새 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아이폰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아이폰같은 경우 매해 9월에 신제품이 출시되는데요. 그 전까지 유출되거나 예상되는 렌더링이 있으면 추후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