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콜라보 제품

제주맥주도 좋아하고, 콜라보를 좋아하는 나에게 이벤트가 생겼다. 바로 제주맥주에서 콜라보 제품을 출시 한다는 것!! 위스키의 풍미가 밴 맥주라니!! “제주맥주(Jeju Beer)가 영국의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Highland Park)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위스키의 향을 머금은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합니다.” 이 멘트는 나에게 있어 “어머 이거 사야해.”로 보였다. 5월 4일부터 5월 24일까지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생활맥주에서만 픽업해 가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소식을 너무 늦게 접한 탓에 집 근처 매장에서 구할 수 없었던 나는 생활맥주 여의도점에 방문했다.

와줘서 고마워요! 라는 슬로건을 가진 생활맥주

아침에 받은 문자를 직원 분께 보여드리고 바로 구매했다. 한 병에 2만원이고, 구매하면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과 어울리는 초콜렛을 증정한다. 이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하이랜드 파크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12년산을 담았던 오크 배럴을 선별해 작년에 제주맥주로 보냈다고 한다. 하이랜드 파크에서 보낸 오크통에서 담근 맥주가 이번 콜라보 제품인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이다. 종류는 블랙 에일 맥주이고, 와인처럼 코르크 마개로 봉해져 있다.

제주도도 섬이고, 스코틀랜드 오크니 섬도 섬이라 섬끼리의 콜라보라는 의미도 있다. 택에는 제주맥주 스타우트 음용법과 콜라보의 상징성이 적혀있다.

코르크 마개에는 주세납필증지라는 것이 붙어있는데 다른 맥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것이라 신선하다.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스타우트 에디션의 도수는 13.5%이며, 원재료에는 영국산 보리맥아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예약 구매자를 위해 이벤트 초콜렛을 증정하는데

이렇게 생겼다. 이 초콜렛에 황금티켓이 나오면 맥주 냉장고를 총 10명에게 준다고 하는데, 맥주 사러 가기 전에 봤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당첨되신 분이 있어서 이제 남은 티켓은 단 9장!!

코코아 함량이 55.7%이고 코코아버터가 들어간 고급 초콜렛을 증정한다. 콜라보 덕후로써 사은품이 고퀄인 경우가 잘 없어서 서운한 적이 많았는데, 이번 제주맥주 콜라보는 마시기도 전에 마음에 든다.

초콜렛을 개봉하면 사전 예약 이벤트 안내 스티커가 있고, 제주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병 모양, 콜라보 마크, 오크통이 그려진 고급 초콜렛이 3개 있다.

가까이서 보면 이런 초콜렛 큰거 하나 작은거 2개가 있다. 당첨이라면 제주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초콜렛 아래에 황금티켓이 나온다는데 나는 꽝이라 그런거 없었다ㅠㅠㅠ

용량이 750ml라 혼자 다 못마실거 같아서, 제주맥주 하이랜드파크 배럴시리즈 스타우트 에디션 시음은 다음으로 미루기로 했다. 다음 포스팅에서 시음 후기도 작성해야지!!ㅎㅎ 아참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스타우트 에디션은 6/1일부터 정식 판매된다고 하니 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구입하시지 못하신 분들은 가까운 생활맥주로 구매하러 가시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