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효퇴국수

안녕하세요 눜입니다. 코로나 사태 전에 효퇴국수를 2차례 방문했는데요. 너무 맛있던 나머지 포스팅을 잊고 있었습니다ㅎㅎ
효퇴국수는 제주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세주소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22-1

영업시간은 위 사진과 같이
오전 : 11시 ~ 15시
오후 : 영업 X
일요일 휴무 입니다.

효퇴국수의 고기국수 국물맛은 돈코츠라멘과 같이 녹진한 맛이 납니다.

첫 방문에는 고기국수와 순대를 시켜보았는데요. 고기국수 양이 꽤 많아서 정말 배부르게 한끼를 해결했습니다. 효퇴국수의 고기국수 국물 맛은 돈코츠라멘과 같이 녹진한 맛이 납니다.

순대의 경우에는 공장순대가 아닌 진짜 찹쌀과 돼지피가 들어간 찐순대입니다! 보들보들 푸딩과 같은 식감이 예술입니다.

메뉴판은 위와 같습니다.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비빔국수를 주문해보았는데요. 돼지고기 고명이 실합니다. 고기국수와 마찬가지로 실한 고기고명이 잡내 없이 잘 삶아졌습니다.

포스팅하면서 다시보니 침이 나오네요😛

주방 풍경은 위와 같고요. 가족분들께서 운영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묵었던 숙소가 효퇴국수와 가까워서 오픈시간인 11시에 맞춰 들어갔습니다. 오픈시간부터 근처 직장인 분들과 관광객 분들이 줄을 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하신 시간이 11시부터 오후3시 사이거나

친구 가족 분들과 전 날에 제주도 흑돼지나 해산물과 함께 술 한 잔 드시고 다음 날 아침에 해장하러 가시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유명 백화점 푸드코트에 팝업스토어 열어주시거나 서울에 분점을 내셔도 찾아가서 먹을만큼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가격도 7,000원으로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제 점수는 ⭐️⭐️⭐️⭐️이고
재방문의사 또한 있습니다!!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면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가셔서 답답하실 것 같은데요. 날이 좀 괜찮아지면 꼭 한 번 효퇴국수에 들리셔서 고기국수 맛보시고 행복한 경험 가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반응형